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입주 찬스
현대산업개발이 ‘수원 아이파크시티’를 특별 분양 중이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일대에 있는 이 단지는 4개 단지 7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15층 112개 동 전용 59~202㎡ 총 6108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현재 중대형 가구 일부가 분양 중으로 계약 직후 바로 입주할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약 99만㎡ 부지에 아파트·공동주택·단독주택 등 총 7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어우러져 개발되는 초대형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다.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과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조경설계가인 로드베이크 발리옹 등을 설계에 참여해 차별화된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조성했다. 또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파크·워터·빌리지·시티·필드 등 총 5가지 타입으로 입면 디자인을 적용했다.
약 2.6㎞ 길이의 생태하천이 단지를 연결하고 있으며, 생태하천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조성돼 산책이나 하이킹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숲속과학놀이터, 멀티유즈파크, 친수공원, 가족공원, 생태공원 등을 포함하는 약 8만㎡ 규모의 근린공원도 조성돼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U자형으로 이뤄진 단지 가운데에는 9홀 규모의 공군골프장이 있어 일부 동에서는 골프장 조망도 할 수 있다.
단지 내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는 점도 자랑거리다. 현재 1단지 남측으로 곡정초가 개교했고, 4단지 남측으로 고등학교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현대산업개발이 건립해 수원시에 기증한 지상 2층 연면적 2500㎡규모의 한림도서관도 운영 중이다. 단지 주변으로도 남수원초·권선중·곡반중·화흥중·권선고 등 10여개가 넘는 학교시설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1호선 세류역이 단지 서측에 있으며, 1번국도·덕영대로·동수원로 등과 접해 있어 타지역으로 이동 수월하다. 또 단지 북측으로 이마트·NC백화점·수원버스터미널 등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그랜드백화점·농산물시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분양사무실은 수원버스터미널 인근 수원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 일대에 마련됐다.
서승범 기자 seo6100@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