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위아는 연결 손익 기여도가 낮은 비핵심 사업부 ‘수동변속기 조립라인’을 총 322억원에 계열사 현대다이모스에 매각했으며 이는 합리적인 결정이었다는 평가다.
김준성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이익창출 능력이 떨어지는 비주력 사업부를 합리적인 가격에 매각함으로서 계열사 간 핵심 사업부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며 “사업부 매각에 따른 이익추정을 큰 변화 없이 유지할 수 있고, 기업가치 방향성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인 것도 호재”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규 엔진 가동 및 중국 FA 매출에 따른 주당순이익(EPS)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지난해 공시된 서산 터보엔진과 기아차 대응 멕시코 일반엔지의 가동이 시작된다”며 “산동위아 엔진법인 증설물량 및 현대차 4공장 착공과 동반한 위아의 고마진 FA 매출 또한 올해 4분기부터 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년 4분기까지 200억~300억원 수준의 추가적인 공작기계 매출 증가와 기계 사업부 영업이익률(OPM)의 반등도 가능할 것”이라며 “전 사업부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는 엔진 매출 및 FA 매출 확대를 감안해 현대위아의 EPS 역시 증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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