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자사의 위치기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월렛’의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O2O 혜택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지난달 말 지하철 안에서 시럽월렛의 비콘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 지하철 2~3호선에서 운행 중인 코카콜라 이벤트 열차에 시럽월렛 이용자가 탑승 시 달리는 열차 내 설치된 비콘을 통해 모바일 모션 게임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호선 홍대입구역과 3호선 신사역에서는 승강장 내 스크린도어 앞에서도 시럽월렛을 통해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 이렇게 열차와 승강장 내에 진입한 고객을 인식해 코카콜라와 함께 하는 이색적인 지하철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며 이달 말 29일까지 게임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를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럽월렛은 문화/공연/전시 전용 멤버십 서비스 ‘시럽 멤버십 컬처’와 주유/정비 등 차량 관련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 등 각 분야 별 특화된 O2O 혜택들을 강화하고 있다.
시럽 멤버십 컬처는 다양한 문화관련 정보와 함께 맞춤형 할인혜택과 예매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랑켄슈타인, 레베카 등 약100여 개 제휴사의 공연 및 전시 40~50% 할인 쿠폰, 영화 예매 30% 상시 할인, 무료 입장권, 예매 수수료 무료, 시사회 초대 등을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함께 담았다.
새로 선보인 시럽 멤버십 드라이브는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모았다. 주유시 추가할인은 물론 차량 정비, 세차 등 차량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다양한 혜택과 자동차보험, 중고차 판매 시 OK캐쉬백 포인트 지급,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쿠폰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 김문웅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특별한 위치기반 혜택들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시럽월렛은 고객의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각 분야 별 특화된 혜택들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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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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