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채용 부문은 2016년 7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세부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에서 ▲연구개발(기술경영·차량설계·차량평가·파워트레인·재료·상용차개발) ▲파이롯트 ▲구매·부품개발 등 8개 분야다.
플랜트 부문은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등 3개 분야이며, 전략지원 부문은 ▲상품전략 ▲마케팅 ▲국내영업 ▲해외영업 ▲재경 ▲정보기술 ▲경영지원 등 7개 분야다.
접수는 오는 14일 낮 12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은 4월 첫째 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10일에 인적성검사 및 역사에세이 전형을 치른다. 해당 전형에 합격한 경우 1차 면접에서 핵심역량면접 및 직무역량면접, 2차 면접에서 종합면접 및 영어면접을 거쳐 신체검사 이후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현대차는 전략지원 분야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시해 온 ‘상시 면담 제도’를 올해부터 개발 및 플랜트 분야까지 확대 운영한다.
현대차는 작년부터 본사 사옥에 채용 전용 면접장인 ‘에이치 스퀘어’를 마련하고 전략지원 지원자들 중 일부를 선발해 면담을 거쳐 서류전형을 면제해 주는 상시 면담 제도를 운영해 왔다.
상시 면담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은 지원자는 별도의 서류전형 없이 인적성검사 및 역사에세이 전형 대상자로 자동 선발된다.
인턴 채용은 2017년 1월 졸업 예정자 혹은 2017년 7월 졸업예정인 대학생을 모집한다.
세부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에서 ▲연구개발(기술경영·디자인·차량설계·차량평가·파워트레인·재료·상용차개발) ▲파이롯트 등 8개 분야다.
플랜트 부문에서는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등 3개 분야이며, 전략지원 부문에서는 ▲상품전략 ▲국내영업 ▲해외영업 ▲정보기술 ▲경영지원 등 5개 분야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과 동일하며 대졸 신입 채용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인적성검사와 1차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후 2016년 6월부터 7주간의 실습을 진행한다. 실습 우수 수료자에 한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선발된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전국 23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채용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 현대자동차 채용가이드북인 H-Book을 제공한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