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현지시간) 오전 11시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링컨 센터 데이비드 게펜 홀에서 갤럭시S8 언팩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직후 체험존은 갤럭시S8을 직접 체험하고 전달하려는 미디어관계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진=한재희 기자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튜브가 최근 공개한 지난달 최다 시청 광고 순위(Youtube Ads Leaderboard: March 2017)에서 갤럭시 S8의 ′이것이 폰이다′와 ′갤럭시 S8 및 S8+ 공식 소개′가 조회 수 1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달 21일 기준으로 ′이것이 폰이다′의 누적 조회 수는 4090만건, 갤럭시 S8과 S8+ 공식 소개는 2776만건이었다. 두 동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상위 10개 광고의 지난 21일 기준 누적 조회 수의 53.0%를 차지했다. 갤럭시 S8은 이달 21일 미국에서 발매된 바 있다.
유튜브 광고 인기 2위는 구글의 인공지능 음성 비서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의 광고인 ′여기 있네요. 당신의 구글 어시스턴트를 소개합니다′였다. 지난 21일 기준 조회 수는 3161만건이었다.
그 외 10위권에 들어간 광고로는 닌텐도의 게임기 스위치 광고 2건과 미국 금융사 스테이트팜의 ′팔로잉′, 크리니크의 ′내가 나이를 먹는걸까?′, 독일 정수기 업체 브리타의 ′최고의 룸메이트′, 람보르기니의 ′우라칸 퍼포먼스′ 등이 있었다.
![](https://nimage.newsway.co.kr/assets/image/photo/opinion/ksmin0.png)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ks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