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의 보이는 ARS 서비스는 다른 보험사의 기존 서비스와 달리 모든 안내 단계를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긴급출동 접수, 보험계약대출 신청 등 다양한 메뉴를 음성으로 안내받으면서 화면을 터치해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상담센터의 통화량이 많아 상담사 연결이 지연되거나 공휴일 야간 등 상담이 종료된 시간대에 ARS에서 모바일과 즉시 연계해 이용하면 편리하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폰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되고, 아이폰은 DB손보 최신 앱을 설치한 뒤 통화 연결 시 전달되는 알림을 선택하면 된다.
DB손보 관계자는 “음성 ARS는 단계가 많아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계속 안내 음성을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보이는 ARS는 음성 안내 중에도 원하는 메뉴를 터치해 즉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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