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요? 그 7가지를 카드뉴스로 정리했습니다.
1. 달걀은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 달걀의 영양소 중 하나인 콜린은 인지 기능 저하를 막고 기억력·집중력 개선을 돕습니다. 사람은 대개 하루 요구량을 충족할 만큼의 콜린을 자체 생산하지 못한다는 사실. 달걀 섭취가 필요한 이유지요.
2. 근육 생성에 효과적입니다 = 단백질은 근육의 생성과 유지에 필수입니다. 달걀은 2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20%를 채울 수 있을 정도. 특히 달걀의 단백질은 완전 단백질로,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합니다.
3. 시력을 보호합니다 = 달걀에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A, 그리고 항산화 성분인 루테인·제아잔틴·셀레늄이 풍부한데요. 항산화 성분은 노인 실명의 주요 원인인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4. 호르몬 균형을 잡아줍니다 = 달걀에는 호르몬 균형에 필수적인 셀레늄, 비타민 D, 비타민 B12가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이 중 셀레늄은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돕기도 합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 달걀을 비롯한 자연식품의 콜레스테롤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사실은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됐습니다. 실질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는 건 포화지방이지요.
6. 면역력을 높입니다 = 달걀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D가 함유된 몇 안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루 2개를 먹으면 일일 비타민 D 권장량의 82%를 채울 수 있을 정도. 비타민 E와 셀레늄 역시 면역 체계 강화를 돕습니다.
7. 식욕을 억제합니다 =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허기를 줄여줍니다. 아침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달걀 한 개면, 간식의 유혹을 뿌리칠 수 있지요.
이상 달걀이 좋은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달걀, 이제 뿌듯해하며 먹어도 되겠습니다. :D
뉴스웨이 이성인 기자
si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