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상담봇'은 우리은행이 운영 중인 AI 상담 서비스 중 하나다.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NLU(자연어이해) 등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와 음성 대화 형태의 상담을 진행한다. 소비자가 고객센터에 상담직원을 요청할 경우 'AI상담봇'이 먼저 문의 사항을 파악하고 직접 안내하거나 전문 상담 직원을 연결해준다.
우리은행은 'AI상담봇'이 ▲대출 소득공제 ▲소득공제용 납입 증명서 발급 ▲연말정산 인증서 발급 등 7개의 연말정산 관련 업무를 안내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아울러 소비자는 '우리원(WON)뱅킹'의 AI챗봇 서비스에서도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말정산 전용 AI 상담 서비스' 운영으로 연말정산 기간 동안 소비자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상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