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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넥슨, 작년 매출 3.4조 '역대 최대'···'던파·히트' 성과 주효

IT 게임

넥슨, 작년 매출 3.4조 '역대 최대'···'던파·히트' 성과 주효

등록 2023.02.09 16:20

배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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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9952억원 기록···전년 대비 13% 늘어 신작 흥행 라이브 운영 성과···모바일·PC 대성장

넥슨 판교 사옥. 사진=넥슨넥슨 판교 사옥. 사진=넥슨

넥슨이 지난해 신작 흥행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9% 증가한 엔화 3537억엔(3조394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이다. 영업이익도 1037억엔(995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3% 늘었다.

넥슨의 4분기 매출은 811억엔(7783억원), 영업이익은 110억엔(1053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269% 증가했다.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흥행이 실적을 견인했다.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넥슨은 오는 3월 9일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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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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