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은 광주은행이 작년 12월 출시한 100% 비대면 대출 상품이다. 영업점 방문이나 필요 서류를 팩스로 전송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택구입자금이나 타행대환자금, 생활안정자금 등 목적으로 10억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 실행일로부터 3년 이내 상환 시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매년 최초 대출금의 10% 범위 내에서 면제하는 게 특징이다.
또 소비자는 우대금리 조건과 500억원 판매 한도로 제공되는 금리우대쿠폰(연 1.2%p)까지 확보하면 최저 연 4.56%(22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핀다가 비교대출 서비스에 주택구입자금 목적의 담보대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진 담보대출을 보유한 차주가 같은 담보로 추가 대출을 받는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상품만을 중개했지만, 이번에 광주은행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핀다는 1금융권은 물론, 저축은행과 캐피탈, 온투업 등 다양한 업권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라인을 구축해 이용자의 선택지를 넓히고 완전 비대면 주담대 프로세스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담보대출 상품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1금융권 주택구입자금 대출 상품이 입점하면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커빌 것"이라며 "전체 대출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담보대출도 점차 비대면으로 가는 추세인 만큼 더 많은 사용자가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