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2년 5월부터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출시한 우승 메뉴 31종 누적 매출이 1월 기준 500억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이는 1년 8개월(20개월)만에 쌓아 올린 성과다.
GS25는 월 별 1~2개의 신 메뉴를 출시했고, 편스토랑 상품으로만 달마다 25억원 규모의 매출을 냈다.
특히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이찬원 출연자의 우승 메뉴 7종은 누적 1500만개 가량 팔리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시리즈로 등극했다.
류수영 출연자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 이상엽 출연자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 2종은 1월 기준 편스토랑 상품 중 매출 상위 2위 상품에 오르며 편스토랑 매출을 끌어 올리고 있다.
올해에도 GS25를 통해 편스토랑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직접적인 매출 효과 외에도 화제성, 브랜드 가치 제고 등 간접 효과 또한 발휘되고 있다고 판단해 편스토랑과의 편의점 단독 제휴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GS25는 기존 월 단위로 각각 진행됐던 편스토랑 상품 출시 주제를 '모두의 한끼'라는 연간 콘셉트로 확장한다. 이는 10~30대 고객 중심을 넘어 40대 이상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전략적 방침이다. '모두의 한끼' 콘셉트는 오는 4월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장은 "GS25를 통해 선보인 편스토랑 상품이 수백억 단위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며 가장 성공한 콘텐츠 커머스 사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미식 문화 확대에 GS25가 지속 앞장 서 갈 것"이라고 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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