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이 각각 1065억원, 333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41% 오른 수준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8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5% 올랐다.
2분기에는 플랫폼과 광고 매출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고루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한 828억원을 달성했고, 광고 매출은 2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47% 상승한 2015억원과 619억원을 달성했다.
오는 3분기에는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아프리카TV의 서비스명 변경, UI/UX 개편 등의 새로운 브랜딩을 진행,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스포츠, e스포츠 등의 중계권을 확보를 이어가는 동시에, SOOP만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마련할 방침이다.
정찬용 SOOP 대표는 "다양한 스트리머와 함께 하는 열린 플랫폼 커뮤니티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의 본질적인 성장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며 "또한,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의 기술 우위를 지속하고, 국내 서비스의 새로운 브랜딩과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 확대 등으로 장기적인 성장 동력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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