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부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유출 내용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공지했다.
넷마블이 추가로 공지한 유출 내용은 ▲고객센터 문의 고객(2003∼2004년, 2014∼2021년)의 이름·이메일 등 상담자 확인 내용 3185건 ▲온라인 입사 지원자(2003∼2006년)의 이름, 이메일, 종교 등 입사지원서 기재 내용 2022건 ▲2011년 잡페어(취업박람회) 부스 방문자 이름·이메일·휴대폰 번호 등 966건(전체 암호화) ▲B2B(기업간거래) 사업 제안 담당자(2001∼2005년, 2011∼2021년)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등 사업 제안서 기재 내용 1875건 등 총 8048건이다.
유출된 정보 중에는 고객센터 고객 주민등록번호 314건, 온라인 입사 지원자 주민등록번호 990건도 포함됐다.
넷마블은 추가로 확인된 사항을 관계기관에 신고했고, 관련 당사자에게 개별 안내를 순차적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고객님들의 소중한 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지 못한 것에 대해 거듭 사과를 드리며, 당사는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기관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전사적으로 보안 강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달 27일 바둑·장기 등 PC 게임 포털사이트에서 해킹으로 611만명분의 고객 및 임직원 정보가 유출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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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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