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근접 주차장을 민원인 집중전용주차장으로거동 불편한 민원인 전용창구 설치, 고객감동 강화
13일 군에 따르면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가장 편리한 주차 이용 수요에 맞춰 본청사 뒤편 주차공간 51면을 내방객들에만 이용토록 하는 민원인 집중 전용주차장으로 운영한다.
좀더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민원실에서 제일 근접한 곳에 주차하려는 욕구에 부응하여 직원들은 일체 이용을 금하는 이용규정을 정하고 내실있는 위민행정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모습을 실천한다는 것이다
또한 민원실에는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 상담과 안내를 위한 전용 창구를 설치 내방객에 맞춤형으로 응대하고 있으며, 매주 전직원이 함께 민원 응대요령, 전화예절 중요성, 경청의 기술 등 민원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 자세등을 연찬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자체 교육을 이달부터 전체 실과소 및 읍·면에 확대 운영한다
송양권 종합민원과장은 “친절·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를 통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으로 개선 증진하며 명실상부한 국민행복민원실로서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고객감동의 행정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한편 완주군은 정부에서 선정하는 2016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도내에서 처음으로 선정되어 11월 민원공무원의날 전국행사에서 행정자치부장관의 기관표창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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