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고령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상담 절차와 시스템을 구축했다. 상담 전화 연결시 상담 메뉴 선택없이 곧바로 전담 직원과 연결되도록 이용 동선을 최소화했다. 또 상담 과정에서는 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이해 정도와 우리말 사용 속도 등에 따른 맞춤형,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용 상담 ARS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평일 이외 시간이나 주말·공휴일에는 사고과 분실 신고 상담으로 운영한다.
한상경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 파트장은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을 둘 수 없기 때문에 고령 고객 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지점과 같은 상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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