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최근 정부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추진 등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사회·정책적 기조에 따라 관련 현안과 실무 사례를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목은 ▲소비자 분쟁 및 민원해결 가이드라인 ▲소비자 보호 현안 및 대응 방안 ▲소비자 보호 실무 사례로 구성됐다.
여신협회와 여신업계, 유관기관 등의 소비자 보호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정음 여신금융교육연수원 부장은 “현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 내용을 구성해 소비자 보호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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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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