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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도 배달 서비스 내놓는다···‘컨시어지’로 차별화

갤러리아도 배달 서비스 내놓는다···‘컨시어지’로 차별화

등록 2020.08.27 06:00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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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 9월부터 배달 시작장보기에 맛집 음식 배달, 심부름까지 결합고객 반응 따라 서비스 지역 확대 검토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갤러리아백화점도 배달 서비스를 내놓고 ‘언택트’ 시장에 뛰어든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갤러리아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 494에서 생활밀착형 O2O 서비스 스타트업 ‘달리자’와 함께 오는 9월 1일부터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김집사블랙’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갤러리아 명품관 주변 1.5km 내 아파트에 거주하는 고객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평일 기준 오후 8시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하면 1시간 내에 배달을 완료한다.

갤러리아는 ▲실시간 마켓 장보기 ▲전문 인력 배치 ▲김집사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마켓 장보기 서비스를 통해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식재료와 고메이494에 입점한 주요 맛집 음식을 배달한다. 갤러리아는 인근 아파트 거주 고객의 구매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수요가 많은 주요 100개 품목을 선정해 제안한다. 고메이 494에 입점한 다양한 맛집의 테이크아웃 음식도 집에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상품 장보기 인력 ‘피커’와 배송 인력 ‘집사’를 별도로 구성해 전문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피커는 상품지식 교육을 이수하고, 집사는 CS교육을 100% 이수한 정직원으로 운영한다.

특히 ‘컨시어지 서비스’를 접목한 것이 눈길을 끈다. 컨시어지란 고객의 요구에 맞춰 모든 것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고객은 직원과의 실시간 1:1 채팅을 통해 고기 두께, 굽기 정도까지 요청할 수 있으며, 백화점 외부 약국 방문, 세탁물 픽업 등 필요한 심부름이 있으면 세부사항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다.

김집사블랙은 전기자전거로 배달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오토바이로 인한 소음과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 주문 시 일회용 수저, 반찬 등의 포함 여부를 사전에 파악해 포장물 등의 낭비도 최소화할 계획이다.

마켓 장보기 서비스는 건당 5000원이며, 5만원 이상 주문 시 배송비는 무료다. 마켓 주문시 맛집 배달 서비스 1건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고객에게는 편리미엄에 기반한 ‘가시비(가격 대비 시간)’를 제공하고, 김집사 및 고메이 494 입점업체에게는 상생 가치를 전달하는 서비스”라며 “3개월간의 파일럿 테스트 후 추후 고객 반응에 따라 서비스 지역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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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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