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괌에 이은 美 3호 호텔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입지 다져
롯데호텔은 미국 북서부 최대 도시 시애틀에 24일(현지시간 기준) 롯데호텔 시애틀이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0년 9월 롯데호텔 모스크바 개관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에 첫 걸음을 뗀 지 올해로 10년을 맞이한 롯데호텔은 미국, 베트남, 러시아 등 전 세계 7개 국가에 총 12개의 해외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이번 시애틀 호텔 오픈으로 미국 지역에 3개(롯데호텔 시애틀,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괌) 호텔을 포함해, 전 세계 32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게 됐다.
롯데호텔 시애틀은 지난해 12월 롯데호텔과 하나금융투자가 공동 투자해 진행한 프로젝트로, 롯데호텔이 위탁 운영을 맡았다. 롯데호텔 시애틀은 롯데시티호텔 타슈켄트팰리스, 롯데호텔 양곤, 롯데호텔 사마라에 이은 롯데호텔의 네 번째 해외 위탁 운영 호텔이다.
롯데호텔 시애틀은 44층 높이 빌딩의 1층부터 16층에 총 189실(스위트 룸 33실 포함)의 규모로 문을 연다. 객실은 시애틀의 자연경관에서 영감을 얻은 창의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활기차고 밝은 분위기를 선사하며, 전면 유리창을 통해 시애틀의 오션뷰와 도심의 전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최신 시설을 완비한 총 12개의 미팅룸과 연회장도 마련됐다. 특히 대규모 국제회의 및 국빈 행사 등을 위한 대연회장은 100년의 역사를 가진 3층 규모의 미국 최초의 예배당을 개조해 재탄생 했다.
또 한국적 서비스와 시애틀의 감성을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웰컴 드링크를 즐기며 편안하게 체크인 할 수 있는 모바일 체크인, 저녁 시간 외출하는 고객들에게 향수를 뿌려주는 향수 서비스, 발렛 서비스와 차량 내부 클리닝 서비스 등이다.
16층에 자리한 롯데호텔 시애틀의 레스토랑&바 ‘샤롯데 레스토랑 앤 라운지’에서는 시애틀의 시내와 바다, 산을 바라보며 다양한 컨템포러리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스파(Spa)는 포시즌스, 페닌슐라, 만다린 오리엔탈 등에서도 만날 수 있는 퍼스트 클래스 스파 브랜드 ‘비올로직 호쉐쉬(Biologique Recherch)’가 입점해 있다.
롯데호텔 시애틀이 위치한 지역 인근에는 아마존, 스타벅스 등 포브스 500대 기업들의 본사와 애플, 디즈니, HP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오피스도 인접해있다. 또 스페이스 니들, 워터프론트, 시애틀 아트 뮤지엄 등 주요 관광명소도 도보 10여 분 거리에 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는 “해외 진출 1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에 미국 횡단을 완성 시키는 롯데호텔 시애틀을 오픈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브랜드라는 자긍심을 갖고 감동을 전하는 한국적 서비스를 전파해 국내 호텔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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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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