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2 글로벌고객만족(G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GCSI)은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과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는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 총 9개 산업군 176개 부문을 대상으로 10만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했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디지털 혁신을 통해 모바일과 인터넷을 연계하는 옴니채널 구현 ▲다양한 디지털 특화 서비스 출시를 통해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제공을 통한 고객중심경영 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 국제환경보증기관(GGC)과 업무협약 및 조직체계 강화를 통해 글로벌 ESG 실행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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