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빈·장흥군 새마을지도자 등 250여명 참석 2백만원 인재육성 장학금도 기탁
장흥군 새마을운동 평가대회는 한 해 동안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해온 새마을지도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로 주요내빈, 장흥군 새마을지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2022년 한해 각 읍면, 마을에서 실천한 새마을운동의 내용을 성실하게 소개하고,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게 발전하는 새마을운동의 참모습을 홍보함으로 일선 지도자의 자긍심과 사기진작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행사에서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에 남다른 기여를 한 회원들에게 국무총리 표창(장동면 안성호, 이순금) 행정안전부장관표창(직공장협의회 마광문, 새마을문고관산읍 위평숙) 도지사표창, 군수표창 등이 수여됐다.
앞서 장흥군새마을회는 장흥군의 교육환경 개선과 젊은 인재들에게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백만원의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김성 장흥군수는 다시 새마을운동, 어머니 품 장흥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큰 힘이 되어준 새마을지도자에 존경과 감사를 보내며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도움이 된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했다.
김일진 장흥군새마을회장은 "2023년에도 마을 곳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새마을지도자의 열정으로 '살기 좋은 어머니 품' 장흥군을 만들어 빛나는 번영을 이루는데 새마을가족 모두가 선도적 역할을 다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흥군새마을회는 해양환경보호, 수질보전활동을 위해 교육과 캠페인, 정화활동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농촌 집고쳐주기, 김장, 좀도리 쌀, 밑반찬 나눔, 경로식당 운영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자원재활용 운동을 실천하면서 지역 내 대표 사회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