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 경계에 선 게임사 '크립토 윈터' 지켜본 게임업계···'노! P2E' 엔씨 뒤따를까 위메이드를 필두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앞다퉈 가상자산을 활용한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머지않아 게임업계 새 '패러다임'으로 자리할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었다. 그러나 가상자산 약세(일명 크립토 윈터)가 장기화하면서, 일부 게임사는 장고에 빠졌다. 가파르게 올랐다 내리는 높은 '가격 변동성'(외부 영향)으로 인해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이 크게 흔들릴 수 있다는 점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서다. 이에 따라 업계에
P2E 경계에 선 게임사 시장 회복에 베팅한 넷마블·위메이드·카겜···목표는 '잭팟' 넷마블, 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 위축 속에서도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투자를 늘리고 있다. 현재의 가상자산 위축이 장기간 이어지진 않을 것이라고 보고 생태계 강화에 선제적 대응에 나선 것이다. 업계에선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가상자산 시장이 언제 회복될지 모르는 상태에서 P2E 투자를 늘리는 것은 일종의 '도박'과 같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가상자산 특성상 시장 회복 시엔 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