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4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제2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소비자평가단 10명을 포함해 대표이사, 주요임원 및 부서장들이 참석했으며 소비자평가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 대표이사 인사말, 과제 발표 및 토의, 세부 수행과제 및 향후 일정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정된 10명의 소비자평가단 중 3명은 지난 1기 활동 우수자로 재선정이 됐으며 나머지 7명은 지난 1기 때와 마찬가지로 보험사 고객 패널 경험을 가진 수도권 지역의 30~40대 한화손해보험 고객들로 선발됐다.
제2기 소비자평가단은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의 각종 서비스 체험을 바탕으로 고객서비스 평가활동과 아이디어 제안을 하게 되고 상품 서비스 관련 인터뷰와 모니터링 등 소비자 니즈 조사활동을 벌이게 된다.
특히 이번 평가단은 대면영업채널 현장에서의 보험안내 자료뿐 아니라 홈페이지 등 온라인 영업채널에 대한 모니터링까지 확대해 활동할 계획이다.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소비자평가단에게 “지난 1기의 활동을 토대로 고객중심의 맞춤 서비스와 품질 개선을 위해 아낌없는 제안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화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은 ‘고객가치창조 자문위원(한화CVC;Customer Value Creator)’이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10월 제1기가 출범해 3개월 간 총 28건의 제안을 했고 그 중 16건이 채택 실행돼 회사 이미지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이 기간 동안 평가단의 의견을 대폭 반영한 '1등 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 신상품을 지난 1월 출시해 현재까지 약 3만5000여건이 판매되는 등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의사소통이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바른 길임을 입증하고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sfmks@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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