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까지 20분, 세제혜택까지 풍부
경기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내 첫 첨단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한국자산신탁은 이달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에서 ‘에이팩시티’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이팩시티 지식산업센터는 동탄테크노밸리 개발에 따른 수혜를 직접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동탄테크노밸리 최중심지인 33-1블록에 들어선다. 연면적 7.2만여㎡, 지하 3층~지상 17층 규모로 조성되며 동탄테크노밸리에 첫 번째로 공급돼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에이팩시티는 서울 강남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을 갖췄다. 기업체는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서울에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우선 동탄테크노밸리 내에서도 동탄역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KTX 동탄역(2016년 개통예정)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이를 이용 시 KTX수서역까지 20분 대면 도달할 수 있다. 또 2021년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동탄역이 개통하면 강남 삼성역까지 20분 안팎으로 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에이팩시티 바로 앞에 강남, 양재로 오가는 광역버스가 운행 중이기도 하다.
또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라인으로 3~5분 이내에 차량 접근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서울은 물론 인근 수도권 및 타 지방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에이팩시티로 입점이 예상되는 배후 기업들도 풍부하다. 동탄테크노밸리 반경 10km 내에 삼성전자가 있는 삼성나노시티를 비롯, 삼성엔지니어링·두산중공업·한국 쓰리엠(3M) 등 대기업이 있는 동탄산업단지, 수원산업단지, 오산산업단지 등이 조성됐다.
게다가 에이팩시티 지식산업센터는 올-인원(All-in one) 설계를 적용했다.
먼저 건물의 층고를 일반 지식산업센터보다 높은 3.9~6m로 계획해 건물 내 쾌적성을 높이고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높은 층고로 다양한 업종 입주도 가능하다. 또 지상 6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Drive in system)을 도입해 사무실 및 공장 바로 앞에서 주차와 하역이 동시에 가능토록 해 편리성을 높였다.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샤워실 및 옥상정원 등을 조성하고 외부 방문객과의 비즈니스를 위한 대규모 로비와 접견실 및 세미나실 등을 만들었다.
입주 기업들을 위한 금융혜택 및 세제혜택도 남다르다. 먼저 2017년까지 서울, 수원, 성남(분당, 판교), 인천 등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기업에 한해 4년간 법인세를 100% 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서승범 기자 seo6100@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