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유통 기업 알샤야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중동 화장품 시장 연평균 15% 고성장 예상하반기 에뛰드 오픈 후 GCC 국가 진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동 최대 유통 기업 알샤야그룹(Alshaya Group)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중동 화장품 시장은 2015년 규모 180억 달러(USD)에서 2020년 360억 달러(USD)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전망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두바이, 아부다비, 테헤란, 이스탄불 등 중동 내 주요 도시에 지역전문가 ‘혜초’를 파견해 왔다.
중동 내 메가 씨티(Mega City) 중 확산 효과가 가장 높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거점을 마련하기로 하고, 지난해 5월 자유경제무역 D3 구역(Dubai Design District: UAE 정부가 주도하는 뷰티/패션/디자인 산업 중심 자유지역)에 100% 자본의 독립법인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을 설립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에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는 에뛰드하우스로 2017년 하반기 중 두바이에 1호점을 열 예정이다. 아랍에미리트 중동의 트렌드 발신지 역할을 하는 거점 지역으로, 로컬 아랍인을 비롯하여 환승객, 관광객, 외국인 근로자 등 인구 구성이 다양해 화장품 시장이 세분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향수와 색조 분야가 발달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향후 주변의 GCC 국가(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아시안 뷰티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함으로써,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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