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설명 정책 활용 우수사례 발표, 정책참여 희망기업 상담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소식품기업 육성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식품외식 분야 컨설팅 지원 사업부터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지원, 중소 식품기업 협력지원 사업, 대한민국식품대전(KFS) 등 정부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 사업 소개 및 참여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중소식품외식기업 250여개 업체와 유관기관 담당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중소식품기업 육성정책에 대한 식품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다양한 정부지원정책을 활용한 기업의 성공사례 발표에 설명회 참가기업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전남 나주에 소재한 건조과일제품 생산업체인 헵시바 F&B(대표 김현수)는 2011년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2013년에는 식품컨설팅을 통해 HACCP 인증을 획득하였고 2015년에는 중소식품기업 협력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지역농산물 생산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이뤄냈다.
이 과정에서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지역농가 소득 향상에도 기여하는 건실한 식품기업으로 자리를 잡아 참가기업들의 부러움을 샀다.
aT 관계자는 “중소식품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에 대해 단발적 접근보다는 중장기적 전략을 가지고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는 정책사업 참여를 통해 성과를 거둔 뒤 또 다음 단계의 정책사업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라며, “오늘 정책설명회에서 안내한 다양한 정부지원정책을 활용하여 헵시바 F&B와 같이 지속 성장하는 중소식품기업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