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매출액 21조200억원 전망8450억원 투자···본업 경쟁력 확대
이마트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을 전년 대비 10.3% 성장한 21조200억원으로 전망한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마트는 별도 기준으로도 전년 대비 4.3% 증가한 15조3100억원의 매출 계획을 수립했다. 이 중 할인점은 지난해보다 2.0% 높아진 11조2630억, 트레이더스는 14.2% 증가한 2조67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올해도 8450억원의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이 중 약 30% 규모인 2600억원을 들여 이마트 기존 점포 리뉴얼과 유지보수, 시스템 개선 등 내실에 투자할 계획이다. 또 그로서리 매장을 강화하고, 일렉트로마트 등 집객력 있는 전문점을 확대하는 등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확보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 개선에도 박차를 가한다.
먼저 SSG닷컴은 거래액(GMV) 기준 올해 3조6000억원을 달성, 전년보다 25%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수립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4분기 온라인 시장 전체 신장률인 18.4%를 훌쩍 넘어선 27.6% 달성한 바 있다.
이마트24 올해 신규 출점 900개를 목표로 해 하반기 점포수 5000개를 돌파한다는 구상이다. 연간 매출액 성장률 29%와 함께 하반기 분기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업황 부진과 대내외 환경 변화 등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이마트가 올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 2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마트는 올해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의 변화, 기존점 성장 매진, 손익·현금흐름 창출 개선 등을 통해 외형 성장과 수익 집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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