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7℃

  • 인천 8℃

  • 백령 8℃

  • 춘천 5℃

  • 강릉 7℃

  • 청주 7℃

  • 수원 10℃

  • 안동 10℃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8℃

  • 전주 6℃

  • 광주 9℃

  • 목포 10℃

  • 여수 10℃

  • 대구 7℃

  • 울산 11℃

  • 창원 8℃

  • 부산 13℃

  • 제주 15℃

배달의민족, 5년 만에 일본 시장 재도전

배달의민족, 5년 만에 일본 시장 재도전

등록 2020.10.19 19:33

정혜인

  기자

공유

배달의민족, 5년 만에 일본 시장 재도전 기사의 사진

배달 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다음달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2015년 철수 이후 5년 만의 재도전이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일본에서 배달 앱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배달 서비스 이름은 푸드(Food·음식)+네코(Neko·일본어로 고양이)를 합친 ‘푸드네코’다.일본 지역 배달사업 캐릭터는 ‘고양이’로 정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3월부터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앱 개발자, 마케팅 인력 등을 충원한 데 이어 현지에서 배달원을 모집 중이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2014년 라인과 함께 일본의 배달 앱 시장에 진출했지만, 당시 일본의 배달 앱 시장이 생각만큼 빠르게 성장하지 않자 1년여만인 2015년 10월 철수했다.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일본 내 비대면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현지 배달 앱 시장의 사업성도 충분하다고 판단해 다시 진출하게 됐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6월에는 베트남의 배달 앱 시장에 진출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