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누적 순이익은 전년 동기(2537억원) 대비 36.3% 증가한 3457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4조3507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손보는 보험계약마진(CSM) 상각익과 안정적인 예실차로 인해 보험 수익이 증가했고 투자 수익도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장기 보장성 신계약 매출은 누계로 53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7% 늘었다.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등 신상품이 인기를 끌며 매출이 확대됐다.
3분기 말 보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은 3조9384억원으로 작년 말(3조9269억원) 대비 116억원 증가했다.
이는 장기 신계약 매출증가와 수익성 개선에 기반한 신계약 CSM 안정적 창출과 장기위험손해율, 유지율 등 효율지표 관리 강화에 따른 효과로 풀이된다.
3분기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경과조치 후 215% 수준으로 예상 집계됐가.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보험과 같은 고가치 상품 중심으로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고 새로운 보장영역을 개척하는 등 상품경쟁력을 높였다"며 "4분기에도 CSM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