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이 콘텐츠 중심의 지속적인 문서 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 2.0을 공개했다.
파수닷컴은 26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향후 랩소디 로드맵과 시장 공략을 위한 영업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에 소개된 랩소디 2.0은 지난 하반기에 출시한 랩소디 1.0을 사내에서 직접 사용하여 충분한 테스트 과정을 거치고 데모 시연을 통한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여 편의성 및 기능을 향상시켰다.
랩소디 2.0은 ECM(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DMS(Document Management System), GW(Groupware) 등 문서 저장소에 기반한 문서관리 솔루션들과는 달리 유통중인 모든 문서를 관리하는 문서 중심의 관리 솔루션으로 서버 또는 개인 PC 등 콘텐츠가 보관되는 위치에 상관없이 문서 동기화, 버전 관리 등 ECM이 가진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효율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성숙기에 접어든 ECM 시장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랩소디 2.0을 통해 기존의 문서관리 개념이 아닌 시장이 요구하는 바를 제대로 파악한 문서관리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는 5월에 글로벌 시장 런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보안, 협업, 검색 기능 등을 강화하며 본격적으로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선영 기자 sunzxc@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sunzx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