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층 전면 개장...570여개 브랜드 6만여 품목 판매에스티로더, 조말론, 디올 등 수입 화장품 추가 입점K-뷰티·한류체험·인사동 관광의 시너지 강화
하나투어 자회사 SM면세점은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SM면세점 서울점을 29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SM면세점 서울점은 7개층으로 운영되며 약 1만m2 (3천평) 규모로 570여개 브랜드 6만여 품목이 입점했다.
지하1층 ‘해외 명품관’과 지상2~3층의 ‘화장품·향수·시계·주얼리·액세서리관’, 4층의 ‘식품·주류·담배·패션잡화관’, 5층 ‘한류 드라마몰’로 구성됐다.
이번 그랜드 오픈에서는 조말론, 디올, 맥, 마크제이콥스, 에스티로더 등 인기 수입 브랜드까지 새롭게 합류했다.
지하 1층 해외명품관에는 코치, 발리, 에트로, 베르사체, 마크제이콥스, 모스키노 등 해외 명품 브랜드가, 지상 2층과 3층에는 제라드페리고, 프레드릭콘스탄트, 프랭크뮬러, 엠포리오아르마니, 다니엘웰링턴 등 수입 시계 브랜드와 구찌, 페라가모, 톰포드, 프라다 등 선글라스 브랜드도 입점했다.
한국의 화장품과 음식을 선보이는 차별화된 매장도 선보인다. 1층 로비 전면의 ‘헤라 홍보관’에서는 메이크업 쇼룸을 마련했다. SM면세점에 단독 입점한 제주지역 15개 중소기업 화장품 브랜드 편집샵인 ‘코스메나뚜르’, TV프로그램인 ‘렛미인’과 연계한 코스메슈티컬 큐레이션샵 ‘렛미인관’도 입점했다.
국산 건강식품과 유아용품을 편집샵 형태로 강조해 매장을 전개한다. 비비고 등 다양한 CJ식품 편집샵인 ‘CJ푸드월드관’이 SM면세점 단독 입점했으며 정관장, 지방 특산물과 제로투세븐, 궁중비책 등도 매장을 냈다.
SM면세점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문화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
SM면세점은 주요 8개 인사동 한정식, 전통찻집과 제휴를 맺고 중국 20~30대 FIT 여행족이 이용하는 모바일 여행사이트에 인사동을 홍보하며 외국인 고객에 인사동 전통음식점 바우처를 제공한다.
또 하나투어를 통해 출국하는 연간 400만명의 내국인 여행객에는 여행상품 예약부터 출국까지 현장에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300만 회원을 보유한 ‘하나투어마일리지’를 결제수단으로 도입했다.
SM면세점을 통한 인사동 홍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운영하는 온라인 매체 ‘신화망’ 등 중국 온라인 미디어와도 협력관계를 맺고 인사동, 북촌 등 인근 관광지를 중국 미디어에 지속적으로 노출하며 플래시몹, 한복체험 행사도 개최한다.
권희석 SM면세점 대표는 “SM면세점은 한국 전통의 멋과 맛은 물론 가장 트렌디한 한국의 상품, 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한국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한류상품 세계진출과 하나투어의 여행 인프라 협력을 통해 면세업계의 새 역사를 써나가는 한편 대한민국 인사동을 세계적 문화관광 중심지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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