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철학과 최현경 ‘트랜스 포(For), 학교기업 3D PRO 아이디어 제품화 지원
12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3D프린팅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이를 실제 제품화하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총 73개의 아이디어가 접수 되었고,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5개의 작품들을 선정하여 발표 및 평가를 진행하였다.
대상은 철학과 3학년 최현경 학생이 차지하였다. 대상작 ‘트랜스 포(For)’는 갑작스러운 사고 안전 대비용품으로 휴대폰거치대, 옷걸이, 보조배터리 등 생활에 편리한 3가지 기능으로 변신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최우수상은 ▲BFPS팀(IT정보제어공학부 4학년 조용규, 전해식, 최희정)의 팔굽혀 펴기 측정 기구인 ‘푸쉬업 카운터’ ▲미술학과 1학년 정이건 학생의 이어폰에 탈부착 할 수 있는 귀걸이인 ‘이어폰귀걸이’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해양생명의학과 4학년 정창열 학생의 반려동물 목줄 꼬임 방지용 ‘No More Twist’ ▲귀인(기계에너지학과 2학년 노성훈, 이호진, 박석진, 윤석원, 윤석진)의 저가형 휴대폰부착 몰카 탐지제품 ‘레돗(R.D)’ ▲Carrier팀(IT정보제어공학과 3학년 임지범, 윤재웅)의 끈을 이용한 캐리어 ‘줄 수레’ 등이 선정되었다.
이외에 ▲시즌2(컴퓨터정보공학과 4학년 강성민, 황구택) ▲전기공학과 2학년 양세동, 손정방, 강현식 ▲수학과 1학년 박지혜 ▲미술학과 1학년 이은미 ▲ IT정보제어공학과 4학년 류권무, 이승성, 황인정, 김영중, 노재열, 채희민 등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군산대학교는 입상한 아이디어 제품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지원을 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