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가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 'Great Big Story'에서 불닭볶음면이 K-라면 대표 주자로 집중 조명됐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 런칭한 'Great Big Story'는 음식, 취미, 예술,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마이크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채널이다. 6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이들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의 팀과 협력하여 3~10분 내외의 마이크로 다큐멘터리를 비롯한 단편 영화·시리즈 영상물 등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Great Big Story'에서는 K-컬처의 다양한 모습을 담는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세부 주제로 라면·모자·나전칠기 등을 선정했다. 특히 K-라면의 대표 사례로 불닭볶음면을 집중 조명하며 제작진을 한국에 파견하기도 했다.
한국을 찾은 제작진은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밀양 공장, 원주 식품연구소 등 주요 시설을 방문해 불닭볶음면 개발부터 생산까지 이르는 과정을 속속들이 촬영했다.
불닭볶음면 소스를 개발한 이병훈 삼양식품 연구소장의 인터뷰에서는 트렌드 조사, 개발, 시식 등 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이외에도 불닭볶음면 챌린지에 나선 채널 관계자들의 모습, 한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등이 담겼다.
현재 해당 영상은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수 5만회를 돌파했다. 채널 내 다른 콘텐츠 대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불닭볶음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가 지속되고 그룹의 영향력이 확장됨에 따라 세계 유수의 언론 및 미디어로부터 인터뷰, 취재 등 요청이 부쩍 잦아졌다"며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K-라면의 대표 주자로 삼양과 불닭이 집중돼 매우 영광이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과 다양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세연 기자
seyeon72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