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이소중 연구원은 1일 탐방리포트를 통해 헥토파이낸셜의 해외 B2B정산 서비스 파트너십에 주목해야 한다며 "헥토파이낸셜은 가상계좌,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 전문 업체로서, 국내 21개 은행과 망 구축이 돼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가상계좌,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국내 1위 기업"이라고 했다. 이어 "주목할 부분은 외국환 라이선스를 통해 크로스보더(Cross Border) 플랫폼에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 B2B 정산 서비스 파트너십 확대"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동사는 올 3월 아마존의 PSP(Payment Service Provider,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사인 핑퐁페이먼트와 선정산 MOU를 체결하고 기존 2~4주 정산 주기에서 24시간 내 판매대금의 80%를 셀러에 정산하는 서비스로 3분기말 매출 인식을 예상한다"며 "아마존 K-뷰티셀러의 중소기업 비중이 높은 것을 감안했을 때 셀러 선정산 서비스 시장 선점 시 TAM(Total addressable market; 접근 가능한 시장)은 대폭 확대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개최된 아마존 코리아 셀러 컨퍼런스에 따르면 아마존 내 국내 셀러는 1만명 이상, 2023년 K-뷰티 셀러 매출액은 작년 대비 7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헥토파이낸셜은 현재까지 8개 글로벌 PSP와 해외정산 서비스 도입이 확정됐고 10개 이상의 기업과 논의 중이며, 특히 정산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영업라인으로 결제(PG·내통장결제 등) 서비스 추가 확대 가능성 및 자회사 헥토데이터의 셀러 대상 데이터 사업 시너지 효과를 통한 선순환 구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동사는 2023년~2026년 주주환원 정책으로 별도 당기순이익 21%(매년 1%포인트 상향)를 배당 목표로 하며 매년 자사주 취득 등을 통해 주주환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다"며 "동사의 2024년 컨센서스 기준 PER 13.8배, PBR 1.4배로 향후 해외 B2B 결제 서비스 성장을 고려했을 때 현재 주가 수준은 저평가 되어 있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