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14.5%, 영업이익은 29.4% 증가한 수치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6분기 연속 성장 기조를 이어갔으며 영업이익률은 20.7%를 기록했다.
이번 분기 실적은 클라우드 전환을 선제적으로 준비한 더존비즈온의 ERP(회계, 세무, 인사 등), 그룹웨어(이메일, 메신저, 전자결재 등), EDM(전자문서 생성, 저장, 관리 등) 등 클라우드 솔루션 매출이 크게 향상된 결과다.
더존비즈온은 핵심 솔루션인 Amaranth 10이 신규 고객 유입과 클라우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실적에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출시된 OmniEsol 역시 새로운 파트너십 정책을 기반으로 대기업 및 그룹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등 앞으로 회사의 핵심 솔루션 전반에서 매출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핵심 솔루션들의 완성도가 높아짐에 따라 개발자 추가 채용과 외주용역비가 감소했고, 이는 매출 증가가 영업이익에 높은 비율로 반영되는 구조로 이어져 향후 영업이익률의 증가가 지속될 전망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전환과 AI 활용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 기업 환경에 맞춰 이들을 성공적으로 구축, 적용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기술적, 운영적 어려움이 따른다"며 "더존비즈온은 이 같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클라우드 업무 환경 전환과 이에 기반한 AI 활용으로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성과를 창출해 냈다"고 말했다.
이어 "클라우드와 AI 관련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일반기업은 물론 법률, 의료, 공공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대 적용해 실적 기반을 넓히고, 국내시장에서 확인된 성공 모델을 토대로 AWS(아마존웹서비스), MS(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며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 더 큰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부연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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