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이달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국가와 한국, 일본 등에 LG 에클레어를 순차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 에클레어는 기존의 정형화된 바(Bar) 타입에서 탈피해 인테리어 친화적인 곡선 디자인과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했다. 사운드 바 구매 고객들이 음향 성능뿐 아니라 주변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중시한다는 점을 반영했다.
제품 크기는 일반 가정용 각 티슈와 비슷하다. 가로 길이가 30cm를 넘지 않아 동급 바 타입 제품(모델명 SP8)의 3분의 1 수준이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출력은 최대 320와트(W)다. 중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 등으로 3.1.2채널 입체음향을 지원한다.
서브우퍼의 경우 중저음 성능은 유지하면서 진동은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저진동 구조를 처음으로 적용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영국 오디오업체 메리디안오디오의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등 입체음향기술을 적용해 사운드 품질을 높였다.
해당 제품을 2021년형 LG TV와 함께 사용하면 ‘TV 사운드 공유’ 기능을 활용해 인공지능 프로세서가 콘텐츠에 최적화한 음질을 사운드 바에서 즐길 수 있다.
제품 색상은 블랙, 화이트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출하가는 국내 기준 89만9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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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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