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지난 1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Standard and Poors)는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로 상향했다. 그에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일본의 대표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JCR(Japan Credit Rating Agency)로부터 현대차와 동일 수준인 A+ Positive(긍정적)를 획득하기도 했다.
피치는 "현대카드와 현대차·기아의 강력한 시너지를 반영해 신용등급을 상향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현대차·기아의 국내 차량 판매 신용카드 결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ICP(In Car Payment·차량 내 결제)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협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피치는 지난달 현대차·기아의 신용등급 역시 BBB+ Positive(긍정적)에서 A- Stable(안정적)로 상향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피치는 현대카드의 건전한 성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피치는 현대카드가 신용한도 관리를 강화하는 등 자산건전성에 집중하는 것을 주목하며 특히 현대카드의 우량 고객 비중 또한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현대카드의 우량 고객 비중(KCB 1~4 등급, 신용판매 기준)은 지난 2022년 1월 84%에서 2024년 1월 86%로 증가한 바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이 연이어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및 전망을 상향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조달 다변화를 통해 재무 안정성을 꾀하는 동시에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 기회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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