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영업익 9000억원···전년比 16.6% ↑
삼성물산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11조5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000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6.6% 증가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건설부문은 2분기 매출 4조9150억원, 영업이익 283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매출은 3.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안정적인 공사 수행능력을 바탕으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한 것이다.
상사부문 매출은 3조3990억원, 영업이익은 720억원에 머물렀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 36.8% 줄었다. 주요 트레이딩 제품인 철강 수요가 둔화되면서 실적이 감소한 것이다.
리조트부문은 매출 1조210억원, 영업이익 660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34.7% 상승했고, 매출은 9.9% 증가했다. 외부 지적재산권(IP)과의 컬래버레이션 및 판다 효과에 따른 입장객 증가, 식음 사업 호조로 실적이 상승한 것이다.
패션부문의 경우 매출 5130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매출은 2.1%, 영업이익은 8.8% 감소했다. 패션시장 소비심리 위축과 비수기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다고 삼성물산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벨류 체인을 확대 중"이라면서 "국내 그린수소 실증 사업 및 해외 그린수소 EPC 프로젝트 참여와 바이오 차세대 치료제 분야 혁신 기술 투자 및 신사업 기회 모색 등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중으로 향후 안정적 성장을 위해 지속 노력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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