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오픈마켓의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은 167%를 기록하며, 오픈마켓 파트너들이 상품을 판매하는 주요 채널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티몬은 온라인 소상공인들이 관련 서류를 올리면 자동 승인을 받아 당일부터 상품을 등록,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파트너수와 상품수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1년만에 티몬 오픈마켓의 누적 상품수는 25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티몬의 전체 딜 수로 볼 때 99.3%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크다. 회사측은 내년까지 6000만개의 상품을 확보해 구색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티몬 오픈마켓에서 1년간 상품을 판매한 누적 파트너수는 1만 152개다. 특히, 온라인 소상공인 파트너들의 성장세가 도드라졌다. 지난 11월 한 달간 가장 판매액이 높은 파트너는 A회사는 92종의 가전 상품을 판매했으며, 11월 판매액은 13억원을 넘어섰다.
매출이 가장 많이 늘어난 상품군은 대형가전, 스포츠용품, 생활잡화 순이다. 티몬 오픈마켓의 첫 번째 달(2017년 12월 18일~2018년 1월 17일) 매출 대비 최근 1개월(2018년 11월 18일~2018년 12월 17일) 매출 성장률은 대형가전 상품군이 1915%를 기록, 20배가 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티몬은 온라인 소상공인뿐 아니라 대형 쇼핑몰과의 제휴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마리오아울렛, 하프클럽 등 7개의 유명 쇼핑몰이 입점해 있다. 내년에는 종합쇼핑몰 및 전문몰과 긴밀하게 협업, 제휴사를 20여개 이상 늘려나갈 계획이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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