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2013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와 함께 열린 자동차 애프터마켓 특별관 2013 오토모티브위크가 4일간 약 10만명이 관람하고 31일 폐막했다.
올해로 7번째 열린 2013 오토모티브위크는 자동차 부품 및 자동차정비기기, 자동차 튜닝 관련 산업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국내 최대 자동차전시회인 2013 서울모터쇼와 동시개최되어 ‘2013 서울모터쇼 자동차 애프터마켓 특별관’이라는명칭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서울모터쇼와 동시 개최를 통해 완성차 시장에 관한 관심을 애프터마켓까지 극대화한전시회로 거듭나 관람객은 역대 최다인 10만명을 기록했다.
루마코리아, 헌터코리아, 한솔엔지니어링, 신흥세진, 제일모빌등 국내외 221개사, 총 1100개 부스가 참가해 튜닝카 및 커스텀카, 튜닝 부품, 정비 기기 및 공구, 캠핑카 및 캠핑용 카라반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최신 제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였다.
올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특별 전시는 완성차 부스에선볼 수 없는 슈퍼GT카와 레이싱카 등 모터스포츠 차량 총 15대를 전시한 모터스포츠 특별관과 각종 캠핑카와 아웃도어 용품을 선보인 오토캠핑레저 특별관이다.
특히 오토캠핑레저특별관은 가족과 함께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이 집중돼 캠핑카를 비롯한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관계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전국정비기능경진대회, 하이브리드 정비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전시 첫째날 열린 해외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총 19개국 60개사의 바이어 100명이참가했다. 총 250건의 구매 상담이 이루어져 참가 업체의수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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