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군, 제 10회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 9월2일부터 4일까지장수하우마당 등 7개분야 64개프로그램 청정장수 체험행사 다채
전라북도 장수군(군수 최용득)은 수확의 기쁨과 농촌생활의 즐거움을 도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마련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라는 슬로건으로 아름다운 청정의 자연을 체험하고, 잊혀가는 농촌의 전통문화를 일깨워줄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로 관광객들을 장수의 매력에 푹 빠지게 할 예정이다.
매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올해도 매력 넘치고 흥미 있는 장수한우마당, 장수사과수확체험 등 대표프로그램을 중심으로 7개 분야 64개의 프로그램이 장수읍 의암공원과 장수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에선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당연히 인기프로그램은 장수사과 수확체험. 탐스레 익은 사과밭에서 직접 사과를 따는 재미와 맛 좋은 장수사과를 맛볼 수 있다.
장수군의 대표 Red 농산물인 토마토 속에 있는 황금 반지를 찾는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내내 앵그리 사과체험, 사과볼링, 사과떡매치기, 오감만족 오미자체험, 동물농장, 승마체험, 물고기잡기, 수상자전거, 비눗방울, 추억의 놀이터체험, Red 유등만들기, 농촌공방체험, 적과의 동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 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다줄 것이다.
이와함께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엔 건강한 장수 먹거리를 맛보는 즐거움이 있다.
축제기간인 9월 2일부터 4일까지 최고급 장수한우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시식할 수 있는 장수한우마당이 운영된다.
장수한우마당은 1,700여명이 동시에 한우를 시식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청정 장수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구입하여 맛볼 수 있어 축제장 방문 시 꼭 들러야할 필수코스다.
또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기간 향토음식거리, 장수한우․장수사과 품평회, Red 및 우수농산물 상품전, 장수보물찾기, 사과 카페, 한우시식 및 가공상품 전시회, 세계문화거리, 한돈 돼지고기 시식회 등이 운영된다.
놓칠 수 없는 또하나의 즐거움. 문화행사다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9월 2일 화려한 불꽃놀이와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뮤지컬 ‘논개 꽃으로 피어나다’, 레드락 페스티벌, 주현미 K-재즈 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축제 첫날과 마지막날엔 KBS 전국 노래자랑과 한우랑사과랑 가요제가 마련돼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축제내내 축제 메인무대와 이벤트무대에선 생활문화예술동호회 발표회, 오케스트라공연, 빅밴드 공연, 랑랑 달구지 공연, 버스킹 공연, 생태마임공연, 배뱅이굿, 판토마임 등 풍성한 공연프로그램이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기운 kangkiun@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