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는 이와 관련, “소상공인 유공자 포상 신청을 5월 16일부터 6월 29일까지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소상공인 유공자 정부 포상은 어려운 국내․외 경제 환경에서도 역경을 극복하고 소상공인에게 희망의 불씨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진력한 모범 소상공인,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등 3개 분야의 소상공인 및 단체에 수여된다.
포상 훈격은 산업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등 총 150점 수준으로 수여될 계획이다.
올해 포상규모는 정부 내 협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포상은 소상공인 주간을 기념해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벡스코)에서 수여될 계획이다.
소상공인 유공자 포상과 함께 소상공인이 가진 우수한 기술을 발굴·확산하고 업종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18년 소상공인 기능 경진대회’에 참가할 단체의 신청·접수도 진행 중이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참가단체에게는 대회 개최비용의 50%(최대 5천만원)를 지원하며 금년도에는 10개 이내의 단체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정부포상과 기능경진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포상유공자와 관련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소상공인연합회(070-4944-3499)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