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수적인 물질인 엘카르니틴은 지방의 에너지 전환 촉진은 물론 대사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다이어트와 건강유지 성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엘카르니틴은 유럽연합식품안전청에서 하루 최대섭취량을 3000㎎로 정할만큼 안전한 원료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어트 시장도 이에 발맞춰 분주하게 제품을 내놓는 추세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제품을 선택할 때 반드시 제품의 함량은 물론 첨가물도 함께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일부 부적절한 제품들의 경우 단기간의 눈에 띄는 효과만을 위해 특정 성분을 첨가하거나, 공정상의 이유로 화학첨가물을 포함해 제조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우려 속에서 자연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슬림플래닛의 강세가 눈에 띈다.
불필요한 화학성분을 모두 자연유래성분으로 바꾼 슬림플래닛은, 부형제나 부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오직 기능성이 인정된 엘카르니틴만을 담은 제품으로 보다 건강한 몸매를 원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슬림플래닛 ‘L-카르니틴 2,000㎎ 엑서사이즈’는 120년 전통의 스위스 론자사와의 정식 계약을 체결한 제품인 만큼 엄격한 제조기준으로 생산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슬림플래닛 관계자는 “국내에 유통중인 엘카르니틴에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엘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와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일반 식품용 엘카르니틴이 있기 때문에, 일반식품용 L카르니틴을 사용했는지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엘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를 사용했는지 확인 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자연주의 건강식품브랜드 슬림플래닛의 ‘L-카르니틴 2000㎎ 엑서사이즈’와 그밖의 제품들은 슬림플래닛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이한울 기자
han22@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