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민경욱 “문 대통령, 그대야말로 친일파 아닌가”

민경욱 “문 대통령, 그대야말로 친일파 아닌가”

등록 2019.07.24 16:20

임대현

  기자

공유

사진=민경욱 페이스북 캡처사진=민경욱 페이스북 캡처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이 SNS에 “일본놈들이 자기네 땅에 들어왔다고 발광하는 걸 보고도 아무 말도 못 한 문재인 대통령. 그대야말로 친일파 아닌가”라고 글을 썼다. 그러면서 민 의원은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 옆에서 1인 시위를 벌였다.

24일 민경욱 의원은 중국·러시아 군용기의 한국 영공 침범과 관련해 일본 정부가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데 대해 반발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한국당의 대변인이기도 한 민 의원은 ‘하와이는 미국 땅, 대마도는 몰라요,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하는 사진을 올렸다.

민 의원은 사진과 함께 올린 글에서 “일본 정부는 러시아 군용기가 자신들의 영공을 침범했다는 논리를 펴며 우리의 사격 대응에 강하게 항의했다”며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의 고유 영토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억지 주장”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올린 글에선 민 의원은 “일본놈들이 자기네 땅에 들어왔다고 발광하는 걸 보고도 아무 말도 못 한 문재인 대통령. 그대야말로 친일파 아닌가”라고 물었다. 또한, 민 의원은 “선대인께서 친일파였다고 하던데 한 나라 대통령이나 되는 분께서 그러시면 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임대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