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간의 리뉴얼을 거쳐 제1여객터미널에 문을 연 이번 복합패션매장은 16개의 패션잡화 브랜드와 52개의 아이웨어 브랜드 등 총 68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특히 신세계면세점은 매장 내 패션잡화 브랜드 중 8개를 K패션 브랜드로 꾸려 향후 이곳을 '공항 K패션 쇼핑 중심지'로 만들 계획이다.
K패션 브랜드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위글위글 ▲헬리녹스 ▲리에티 ▲배럴 ▲마크곤잘레스 ▲로우로우 등 총 6곳은 이번 복합패션매장을 통해 인천공항에 최초로 입점해 본격적인 글로벌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위글위글은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로 글로벌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끈 경험을 살려 인천공항에도 별도의 포토존을 마련했다. 일평균 2000~3000명이 방문하는 압구정 관광명소 '위글위글집 도산'의 현장감을 이번 공항 포토존에 재현해 다시 한 번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웨어 공간도 효율적으로 구성했다. 매장 곳곳에 브랜드별 디지털 광고 디스플레이를 비치해 50여개 브랜드를 보다 손쉽게 둘러보고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면세점은 향후 인기 브랜드부터 잠재력이 큰 브랜드까지 발굴해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국을 떠나는 여행객이 복합패션매장에 방문해 한국에 대한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K패션의 글로벌화를 위해 브랜드 협업, 체험 공간 마련 등 다양한 기획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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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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