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래닛은 지난달 유상증자를 마무리하고 '라이프플래닛 리부트' 명제 아래 새로운 사업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최우선 과제로 상품의 전면적 혁신을 꼽고, 유상 증자를 통해 확충한 자본도 새로운 상품 개발을 이끌 리더를 영입하고 상품개발 부서 인력도 두 배 이상 확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라이프플래닛은 상품 라인업을 보강하고 변화된 시장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전략적인 상품을 출시해 업계 내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라이프플래닛은 이달 초 한정수 보험상품 담당을 새롭게 영입하고 조직을 재편하고 있다. 신임 한정수 담당은 KB생명, BNP파리바카디프, LINA, 미국 현지 보험사 등 국내외 보험사를 두루 거치며 25년 넘게 상품 개발,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한 담당은 생·손보를 아울러 폭넓고 다양한 상품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전형적인 생명보험 상품을 넘어 고객 중심에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기반 하이브리드 보험 상품을 기획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한다.
김영석 대표이사는 "설계사 채널이 없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디지털 보험사의 경쟁 원천은 고객이 인정하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는 데 있다"면서 "라이프플래닛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 고객에게 필요하고 타사와 차별화된 대표 상품 개발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기에 상품개발을 위해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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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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