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아카데미서 챗지피티 활용 등 사례 중심 실무교육
홍보 역량 강화 교육은 전남도, 시군 홍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최근 유튜브, 넷플릭스,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재미를 찾는 소비 행태와, 기술 발달로 범람하는 광고문화 속에서 정책홍보 효율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특히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홍보업무 실무에 필요한 '챗지피티(GPT) 활용 기획보고서 및 보도자료 작성 실무' ▲정부광고 전문기관인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한 '제대로 정부광고 만들기' ▲최신 뉴미디어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한 '공공기관 누리소통망 홍보전략' 등 실무와 다양한 사례 중심 강의를 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윤재광 전남도 대변인은 "아무리 유익한 정보와 정책이라도 효과적 방법으로 홍보하지 못하면 수요자에게 와 닿지 않아 효용성이 없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 시군 홍보업무 직원의 역량이 강화돼 도민과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과 도-시군 홍보담당직원 간 소통을 통해 홍보채널을 공유, '세계가 주목하는 전남', '빛나는 지방시대 1번지 전남'을 알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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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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