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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HD현대마린솔루션, 부산서 '스마트 서비스센터' 구축

산업 중공업·방산

HD현대마린솔루션, 부산서 '스마트 서비스센터' 구축

등록 2024.05.22 09:16

황예인

  기자

사진=HD현대마린솔루션 제공사진=HD현대마린솔루션 제공

HD현대마린솔루션이 부산에 스마트 서비스센터를 구축하며 고객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HD SmartCare 부산 센터'를 설치,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부산을 '선박 생애주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HD SmartCare 부산 센터'는 국내 입항 선박 90%가 머무는 부산, 울산, 광양 등 동남권 항구 선박 관리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다. 해외 서비스센터의 선박 수리 일정과 인력 관리 등을 조율하는 글로벌 총괄 서비스센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HD SmartCare 센터'는 HD현대마린솔루션이 새롭게 구성한 선박 생애주기 서비스 조직으로, 기존 보증 서비스 부문을 개편해 출범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현재 부산과 싱가포르에 'HD SmartCare 센터'를 운영 중이며, 향후 유럽과 미국 등지로 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HD SmartCare 센터'를 통해 선박 및 엔진, 친환경 설비 등에 대한 보증 업무를 지속 제공하면서 전문 인력을 추가로 배치, 해외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선박 방문 점검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친환경 선박 건조 증가로 늘어난 고객 문의에 실시간 대응하기 위해 'HD SmartCare 센터'를 매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 친화형 서비스센터로 전환했다. 또 중복되는 문의 사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AI 챗봇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HD현대마린솔루션은 선박 건조 단계부터 폐선까지 전 생애주기를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HD SmartCare 센터는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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