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칵! 건강하게 오래사세요"···광양읍 어르신 170여명 대상
광양제철소는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을 찍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광양읍 어르신들과 광양시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 연합봉사활동은 지역 어르신들이 장수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의료, 음식, 미용, 문화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펼치고 있는 약 9개의 재능봉사단과 권향엽 국회의원, 정인화 광양시장, 이동렬 광양제철소장이 봉사활동에 함께했다.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나선 찰칵 사진재능봉사단은 깎아헤어 재능봉사단과 함께 어르신들이 멋진 모습을 남길 수 있도록 헤어, 메이크업과 촬영용 의상을 어르신들께 제공했다.
약 170여 명의 어르신들이 장수사진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사진에 새겼으며, 촬영된 사진은 인화 및 액자 보관 작업을 거쳐 추후 전달될 예정이다.
장수사진 촬영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해 펼쳐진 다채로운 봉사활동들도 눈길을 끌었다. 의료 재능봉사단은 어르신들에게 혈압 체크 등 기본적인 건강진단과 함께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고, 패밀리나눔푸드 재능봉사단과 뻥튀기 재능봉사단은 다양한 간식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발마사지 재능봉사단 △뜨개질 재능봉사단 △네일아트 재능봉사단 △전래놀이 문화 재능봉사단은 다채로운 서비스와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폈다.
광양읍의 한 어르신은 "장수사진을 한번 찍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쉽사리 찍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원분들 덕분에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며, "요청에 응해 우리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해준 광양제철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어르신 밀착 1:1웃음치료 △치매 어르신 벚꽃 나들이 △어르신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을 전개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