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 여러 곳에서 자국 식품 브랜드명이나 포장 디자인에 한글이나 한국적인 이미지를 활용해 한국식품인 것처럼 판매하는 위조 상품 적발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위조 피해 예방과 공동 대응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식품 수출기업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K-푸드 수출기업의 지식재산권 관련 피해 예방과 대응 교육 ▲수출기업의 지재권 해외 분쟁 대응 지원 ▲해외 K-푸드 모방품 실태조사와 정보 공유 ▲해외 박람회, 세미나 개최 시 양 기관 해외 네트워크 공동 활용 등에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홍문표 aT 사장은 "대한민국의 농식품 수출과 지식재산 보호에 앞장서는 두 기관이 협력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K-푸드 인기를 악용하는 해외 위조 상품 관련 수출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해 K-푸드의 해외 진출을 늘리고 지속 가능한 수출 확대를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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