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중동 호레카(HORECA) 셰프·구매담당자 초청 K-수산물 품평회 성료
이번 행사는 중동 지역 호레카(HORECA) 시장 수요처 발굴을 위해 한국산 수산물을 수입하는 현지 고급 호텔, 레스토랑, 식자재 공급업체 등 구매 바이어 50여 명을 초청해 63회의 온라인 1:1 구매상담회와 현장 품평회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73만 달러의 상담 성과와 2건의 현장 MOU 계약이 성사됐다.
HORECA는 Hotel, Restaurant, Catering, Cafe 등의 B2B 외식업계 시장을 의미한다.
구매상담회에서는 신선한 한국산 생굴, 전복, 장어, 해조류 등 원물을 비롯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김, 피쉬칩 등 다양한 수산 식품을 두루 선보여 상담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또한, 두바이 7성급 호텔 버즈알아랍과 주메이라비치호텔 출신 류지훈 셰프와 협력해 한국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개발하고 현장 시식 품평회를 진행해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K-시푸드의 우수성과 다양한 접목 가능성을 집중 홍보했다.
중동 최대 식자재 공급업체 셰프미들이스트의 구매 MD 나데르 씨는 "이번 행사로 고품질 한국 수산물을 새롭게 접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라며, "최근 중동 한류 열풍으로 한식을 취급하는 레스토랑과 식자재 문의가 늘고 있는 만큼, 한국업체와 가격, 물류 등 구매 관련 구체적인 사안을 추가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앞으로 호레카 시장 등 고정수요처를 발굴해 안정적인 수출 기반을 확보하고자 호텔, 외식 등 B2B 채널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며, "유럽산과 일본산에 국한된 중동의 고급 호텔 수산물 시장 개척을 위해, 고부가가치 품목을 중심으로 K-시푸드를 전략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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